본문 바로가기
글쓰기/생각과 일상

변화에 대한 두려움

by 인스비 2020. 3. 6.
반응형

어렸을 때는 항상 변화를 추구하겠다며 변화에 대해서 두려움이 없는 척 했었다.

하지만 항상 말만 번지르하게 하고 변화에 대해서 두려워했었고

나이가 들면서 더 변화보다는 현재에 안주하는 삶이 익숙해지고 있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아래와 같은 말을 들었다.

"오늘이 어제보다 완벽하기 보다는 오늘이 어제보다 흥미로웠으면 한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면서 변화는 없고 항상 핑계를 대며 게을러져 있는 내 자신을 발견 하였다.

 

어렸을 때 변화를 두려워하는 친구들을 사실 한심하게 보고 있었다.

지금 내가 그 한심한 친구가 되었다.

"항상 도전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해야돼"라고 말했었던 내가 지금은 한심하게 보던 친구의 모습 그대로다.

 

우연히 본 유튜브로 나태해진 나자신을 반성하게 되었고

이제 다시 목표를 다잡고자 한다.

 

나의 목표

1. 내가 하고 싶은 사업 기반 만들기

2. 월급 외 수입 만들기

3. 꾸준히 글쓰기

 

현재 나의 목표를 3가지고

첫번재 사업 기반은 현재 주말마다 하고 있지만 핑계를 대면 진도를 못나가고 있는점을 반성하며

기반이 될 사이트를 하나씩 완성해 나갈 것이다.

두번째 월급 외 수입 만들기는 블로그와 배당주식으로 나름 열심히 하고 있으나 블로그의 경우에는 자꾸 게을러지고 있어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았다.

세번째 꾸준히 글쓰기의 경우 블로그와 별게로 소설 같은 글을 쓰는 것인데 이것도 게으름 때문에 자꾸 미루고 있어 현재 가장 잘 안되고 있는 부분으로 집중을 해야겠다.

 

완벽해지려고는 하지 않을 것이다. 항상 흥미를 찾아 발전해 나가는 내가 되고 싶다.

 

728x90

댓글